홈 > 인사말

인사말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숭실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정수환입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는 1990년 12월 12일에 창립되었으며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0년간 회원 여러분과 전임 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학회는 크게 성장하였으며, 이제 정보보호 교육 및 연구, 산업 및 정책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정보보호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다고 자부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배경의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 허물없는 친밀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금융, 자동차, 에너지,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보안 기술이 내재화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기본 축으로서의 보안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우리 학회는 학술적으로나 실무적으로 해당 분야에 꼭 필요한 지식이 생산되고 교류되는 것을 적극적으로 촉진해 왔습니다. 

저는 임기 동안 이러한 학회의 장점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힘쓰겠습니다.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양자컴퓨팅 등 미래 신기술에 필요한 보안 연구의 중심이 되고, 이러한 연구가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 가교를 만들며, 실무상의 수요가 새로운 연구를 이끌어내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학회가 주관하는 각종 학술대회와 학술지 발행, 지부 활동 및 연구회와 포럼 등의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학회 활동을 통해 보람은 물론 즐거움과 재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그 동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학회 운영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제안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
정  수  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