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사말

인사말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직을 맡게된 류재철 입니다. 

저희 학회는 1990년에 설립되어 어느덧 30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국내 정보보호 분야 발전을 위하여 우수한 인재 양성과 더불어 첨단 기술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대학교에 70여개의 정보보호전공이 개설되었으며, 정보보호 산업 매출액이 3조원에 달하는 등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이러한 발전을 이룰 수 있기까지는 학회 회원 여러분들과 산업계, 정부 관련 부처 종사자 분들의 헌신적인 노고의 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비드19 이후 세계적으로 큰 변화의 파도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분야도 예외일 수는 없어 글로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 양성과 더불어 신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야 할 시점입니다. 저는 임기 동안 훌륭한 전임 회장님들께서 추진하신 각종 학회 사업들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이루어온 양적인 발전과 더불어 질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학회 회원분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여 논문지, 학회지 및 각종 학술대회의 수준제고 및 글로벌 협력 강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정보보호 유관 기관과 산업체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의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2021년도 코비드19로 인해 온라인 행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쪼록 학회가 주관하는 행사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
류  재  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