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사말

인사말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제27대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 이옥연입니다. 

COVID-19 위기에도 국내 정보보호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매진하시는 회원님들과 산업계, 연구계 및 정부의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는 국내외의 큰 어려움과 변화에도 최고의 정보보호 인력 양성과 미래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고 계신 회원님들을 위하여 2022년에도 논문지, 학회지 발간과 각종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국내 정보보호 산업발전과 주요 정책 수요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 한국정보보호학회를 위하여 회장과 임원진은 아래의 3가지를 마음에 깊이 새기며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1)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및 발전

2)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원님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봉사

3) 대한민국 현재와 미래의 정보보호 역량 발전을 위한 노력 

아울러, 지난 30년 이상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역사를 이루어 주신 명예회장님들을 충심으로 모시고, 부회장단 및 이사진과 협력하고, 젊은 세대 회원님들이 더욱 왕성하게 학회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학회장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원님들의 연구개발, 인력양성, 산업 활성화 활동을 후원하기 위하여 국내외 대학, 연구소, 기업 및 정부부처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후원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32년간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IT 산업 성장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온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역량을 바탕으로, Data, 5G/6G, AI, 양자 등의 새로운 미래 환경을 위한 정보보호를 선도하는 한국정보보호학회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습니다.

예기치 못한 대내외적 환경변화에도 한국정보보호학회 모든 회원님들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
이  옥  연 드림